수많은 파워블로그와 네이버 대표카페! 지금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해서 이미 한참 앞서 나가있는 그들을 따라잡는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. 

 

하지만, 워드프레스는 국내에서 대중화 단계에 점점 접어 들면서 점차 글로벌화되고, 웹 표준화와 더불어 전 세계의 홈페이지들이 대부분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가 아닌 워드프레스로 나만의 블로그를 시작한다면... 내가 만든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파워블로그나 대표카페와 같은 영향력을 지닌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씁니다. 

 

또한, 워드프레스는 번역플러그인 등을 이용해서 글로벌화가 가능합니다. 앞으로 다가올 무궁무진한 IT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고 주도하고 있는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한국을 뛰어넘어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...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아는 사람들도 워드프레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웹호스팅에 설치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... 웹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자동설치 옵션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, 설치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테마 및 디자인 등을 변경하는 부분에 대해 좀 더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.

 

워드프레스를 무료로 이용하려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 가입을 하고,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방법이 있으며, 

 

비용이 조금(약 18,630원~26,340원) 들더라도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URL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, Hosting.kr 에서 도메인을 직접 구입한 후 Cafe24 웹호스팅 또는 Hosting.kr 웹호스팅을 신청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도메인 구입 비용 및 웹호스팅 이용 비용은 웹호스팅 이용 기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며, 1개월에 약 5백원 정도 하지만, cafe24의 경우에는 설치비가 5000원, Hosting.kr 은 11,000원이므로 우선 임시적으로 블로그 개설을 해서 6개월 정도 추리를 보고 싶다면 Cafe24를 6개월 이용하는 것이 좋고, 약 2년 정도는 운영을 해볼 의향이 있으신 경우에는 hosting.kr 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. 자세한 금액은 아래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